본문 바로가기

송군 게임/모바일(클래시 오브 클랜)

[모바일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 초보 공략 가이드

* 클래스 오브 클랜 초보 공략 팁

 

 

* 개요

: 오늘 새로 시작한 모바일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 일명 COC..

 어떻게 골드와 엘릭서를 모으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한 끝에, 여러 검색을 통해 초보 가이드를 뒤져봤지만 제대로 나와있는 정보는 별로 없고, 이미 나온지 한참 지난 게임이다 보니 다들 초보 가이드라고는 하지만 어느 정도 갖추고 난 다음의 가이드들이 대부분인지라 실제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한 가이드는 별로 없는 듯 보였다. 처음에 시작하면서 일반 초보 유저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 글을 올립니다~!

 

* 초보 가이드 팁

1. 튜토리얼 진행

: 튜토리얼을 진행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건설해야 할 건물들과 게임의 목적에 대해 파악할 수 있어, 튜토리얼을 그냥 휙휙 넘겨보기 보다는 설명을 찬찬히 살펴보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진다.(최대한 캐쉬를 사용하지 않도록 유도할것~!)

 

2. 공격(멀티플레이) 진행

: 어느 정도 건물을 다 지었다고 생각되면 병력을 모아, 보호막 따위는 저 멀리 던져버리고 공격을 하자~!!

 처음에 시작하면 보호막을 3일 정도 주게 되는데, 3일동안 열심히 건물을 짖고 방어건물도 어느 정도 갖추면 되겠다 싶었지만 생각보다 정제소를 통해 얻는 골드나 엘릭서가 상당히 부족함을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과감히 방어는 무시한채 공격을 하기로 결심했다.

 그 결과, 많은 골드와 엘릭서를 보유함에 따라 장인이 놀고 있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다~!!

 공격을 시도하게 될 때 상대방을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을 통해, 적당한 골드와 엘릭서를 강탈할 수 있는 유저이면서 방어건물도 별로 없는 유저이면 금상첨화다~!!

 그런 식으로 공격하여 얻은 골드와 엘릭서는 오히려 병력을 뽑을만한 엘릭서를 채우고도 남을 정도로 효율이 좋았다~!

 아직을 시작한지 만 하루도 되지 않아 뭐라고 확실히 결정을 지을 수는 없겠지만, 3일 동안 보호막이라는 그늘 아래서 플레이 하는 것 보다는 과감한 선택이 더 좋았다고 생각한다~!

 

 

 

 

3. 공격 관련 위주로 업글

: 처음에는 방어는 버리고 공격 위주의 업글을 하여, 언제든 상대에게서 털어올 수 있는 준비를 해두는 것이 나은듯 합니다. 자원이 부족하면 상대를 털어 메꾸면 그만입니다~!

 

* 결론

: 보호막에서 안심하지 말고, 공격(멀티플레이)을 통해 많은 골드와 엘릭서를 노리는 것이 효율적이다~!!